Tippett Studio VFX 제작을 가속화 시켜준 NVIDIA Quadro

 
 
공식 트레일러 보기
Tippett Studio "The Twilight Saga: Eclipse" 이미지 제공
Tippett Studio "The Twilight Saga: Eclipse" 이미지 제공

"The Twilight Saga: Eclipse"에서 CG로 탄생한 늑대부터 "Immortals"의 유체 효과에 이르기까지NVIDIA Quadro Pro 그래픽은 Tippett의 작업 속도를 높여 다양한 시도를 가능하게 했습니다.

캘리포니아 버클리에 있는Tippett Studio는 최근 아티스트가 이용하는 워크스테이션 200대 이상을 NVIDIA Quadro 전문 그래픽 솔루션으로 업그레이드하여 작업 속도를 최대 5배 빠르게 향상시킬 수 있었습니다. Quadro로 업그레이드한 결과 Tippett의 아티스트들은 Pixologic 및 The Foundry와 같은 회사의 제작 툴을 보다 효과적으로 사용하고 고차원적 형상의 모델을 처리할 때 겪어야 했던 병목 현상도 극복하고 있습니다.

아카데미 어워드 수상자이자 Visual Effects Society Pioneering 어워드 수상자인 Phil Tippett이 1984년 창립한 Tippett Studio는 전세계적으로 가장 오래되고 가장 각광 받고 있는 특수 효과 시설 중 한 곳입니다.The Twilight Saga: Eclipse” 작업에 참여한 이 스튜디오는 컴퓨터 제작(CG) 늑대와 실제 액션을 펼치는 사람 사이의 눈밭 싸움 장면이 포함된 시퀀스를 처리하면서 특히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Tippett Studio 책임 FX 애니메이터인 Scott Singer는 “‘Eclipse’ 제작에 참여하면서 특히 늑대 시퀀스에서 감독이 원했던 정확한 모습을 잡기 위해 여러 번의 반복 동작을 만들어내야 했기 때문에 높은 화질로 장면을 그 자리에서 즉시 확인할 수 있어야 했습니다. 털에 걸려 있는 눈을 제작하는 과정은 컴퓨터 그래픽 측면에서 매우 복잡하고 어려운 문제였습니다. 그러나 Quadro 카드를 사용한 결과 장면을 확인하기 위해 렌더가 돌아올 때까지 기다릴 필요가 없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The Twilight Saga: Eclipse”에서 Tippett의 아티스트들은 NVIDIA Quadro를 사용하여 “Furator”라고 이름 붙여진 사내 시스템에서 제작된 CG 털을 시각적으로 나타내고 회전시켰습니다. 작업 효율성이 새롭게 개선됨에 따라 팀은 파이프라인을 개발하고 이 제작 시퀀스에서 사실적 털과 눈을 렌더링하기 위한 방법을 찾느라 귀중한 시간을 낭비하지 않을 수 있었습니다.

Tippett CTO인 Sanjay Das는 “GeForce에서 Quadro로 전환하면서 큰 효과를 보았습니다. 이러한 효과는 단지 현재 프로젝트에서 끝나지 않고 GPU 가속 렌더링과 Quadro GPU를 활용하는 새로운 고급 VFX 도구의 사용으로 제시되는 옵션을 탐구하면서 향후 프로젝트에서도 발휘될 것으로 생각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NVIDIA 디지털 필름 그룹의 기술 제품 매니저인 Dominick Spina는 “시각 효과 스튜디오들이 해결하기 위해 고심하는 한 가지 문제는 물리적 시뮬레이션과 고급 렌더링의 융합인 계산 시각화의 사례들입니다. Tippett의 내부 파이프라인 도구인 ‘Furator’는 특히 복잡한 알고리즘들을 이용하고 이들 서로 상호 작용하도록 특정하게 설계된 NVIDIA CUDA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하는 Fermi 클래스 Quadro 솔루션을 이용함으로써 몇 차수의 성능 개선을 실현한 사례로 주목할만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Tippett은 현재 Autodesk Maya, 사내 프로그래밍 언어인 캐릭터 애니메이션 및 절차적 모델링용 “Mu” 및 최종 렌더를 출력하기 위한 Pixar의 Renderman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Tippett Studio는 현재 “Priest,” “The Smurfs,” “Immortals” 및 “Hemingway & Gellhorn” 등의 시각 효과 프로젝트에 참여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