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SLI, 차세대 인텔 프로세서에 적용|NVIDIA
 

엔비디아 SLI, 차세대 인텔 프로세서에 적용

 
 

인텔(Intel), 아우스(Asus), 기가바이트(Gigabyte), MSI, EVGA에서 엔비디아 SLI 멀티 GPU 기술 지원 샌디 브리지(Sandy Bridge)/P67 마더보드 제공

ASRock
새로운 애즈락(ASRock) P67/샌디 브리지 마더보드는 엔비디아 SLI 기술을 지원한다.
ASUS
새로운 아수스(ASUS) 맥시멈 IV 익스트림 (Maximum IV Extreme) P67/샌디 브리지 마더보드는 엔비디아 SLI 기술을 지원한다.
Gigabyte
새로운 기가바이트(Gigabyte) P67/샌디 브리지 마더보드는 엔비디아 SLI 기술을 지원한다.
Intel
새로운 인텔(Intel) P67/샌디 브리지 마더보드는 엔비디아 SLI 기술을 지원한다.
MSI
새로운 MSI P67/샌디 브리지 마더보드는 엔비디아 SLI 기술을 지원한다.

2010년 12월 8일(수요일) — 비주얼 컴퓨팅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 기업인 엔비디아(www.nvidia.co.kr, CEO 젠슨황)는 엔비디아 SLI 멀티 GPU 기술이 인텔(Intel), 아수스(Asus), 기가바이스(Gigabyte), MSI, EVGA 등 세계 유수의 마더보드 제조업체들의 라이센스를 받아 인텔의 차세대 프로세서인 샌디 브리지(Sandy Bridge) 프로세서용으로 디자인된 인텔 P97 익스프레스 칩셋 기반의 마더보드에 적용된다고 밝혔다.

이로서 SLI 인증 P67 기반 마더보드와 샌디 브리지 프로세서를 구매하는 고객들은 최근 발매된 세계에서 가장 빠른 DX11 GPU인 지포스(GeForce) GTX 580 GPU 등 엔비디아 지포스 GPU를 단일 또는 듀얼 콤비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인텔 클라이언트 보드 디비전의 조엘 크리스탄센(Joel Christensen) 제너럴 매니저는 “샌디 브리지와 엔비디아 SLI 기술의 프로세싱 용량이 결합되어 소비자에게 궁극의 게임 PC 플랫폼을 위한 구성요소를 제공할 것”이라며, “엔비디아와 인텔은 게임을 위한 최고의 플랫폼으로 PC를 더욱 발전시키기 위해 계속하여 협력할 것이고, 이는 2011년 새로 PC를 구입하거나 구축하는 고객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될 것이라 믿는다”고 말했다.

오늘 발표로 엔비디아 SLI 기술은 인텔 코어 i7(Core i7), 코어 i5(Core i5), 코어 i3(Core i3), 코어 2 쿼드 (Core 2 Quad), 코어 2 듀오(Core 2 Duo) 프로세서 및 AMD 페놈(Phenom) II CPU 기반 플랫폼 등 모든 소비자용 데스크톱과 모바일 PC 플랫폼에 제공되게 된다.

엔비디아 DX11 GPU들은 DX11 게임에서 세계 최고속 성능을 제공하도록 디자인되었고, 최신 그래픽 렌더링 기능을 위한 다중 테셀레이션 엔진을 지원하는 유일한 소비자용 GPU이다. 엔비디아 SLI 인증 마더보드로 게이머들은 이제 PC에 두 번째 지포스 GPU를 추가해, 전체 그래픽 성능을 최고 2배까지 끌어 올릴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엔비디아 지포스 GPU는 보다 실감나는 몰입감을 위한 엔비디아 피직스(PhysX) 기술과 엔비디아 3D 비전(3D Vision) 기술 지원 등 다른 단일 그래픽 솔루션에는 제공되지 않는 기능을 게이머들에게 제공한다. 덕분에 단일 디스플레이 또는 최고 3대의 스크린에서 스테레오스코픽 3D(Stereoscopic 3D)를 통해 더욱 실감나는 게임 경험을 가능케 한다.

아수스텍 컴퓨터(AsusTek Computer)의 조 시에(Joe Hsieh) 부사장은 “아수스는 샌디 브리지를 위한 최신 P67 기반 마더보드에 엔비디아 SLI 기술을 적용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SLI는 선두적인 멀티 GPU 기술로 많은 파워 유저들로부터 요구되고 있다”고 말했다.

EVGA의 밥 클라세(Bob Klase) 세일즈 부문 부사장은 “최신 세대의 EVGA 그래픽 카드로 엔비디아는 SLI 기술을 더욱 발전시켜 GPU 활용도를 높여 그 성능을 거의 두 배로 늘린다”며, “EVGA P67 SLI 마더보드로 최신 세대의 인텔 CPU는 이 필수 기술을 십분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고 강조했다.

팰콘 노스웨스트(Falcon Northwest)의 켈트 리브스(Kelt Reeves) 사장은 “2004년 도입 이후 SLI기술은 본격적인 게임 플랫폼에서 없어서는 안될 요소가 되어왔다”며, “샌디 브리지 CPU와 SLI의 결합은 앞으로 파워 유저들을 위한 고사양 PC 디자인에서 가장 선호되는 사양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기가바이트(Gigabyte)의 프로덕트 센터 소속 리차드 첸(Richard Chen) 부사장은 “최고의 성능을 요하는 게이머들이라면 샌디 브리지와 SLI의 플랫폼을 당연히 선호하게 될 것”이라며, “이 조합은 2011년 최고의 게임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MSI의 마더보드 세일즈 담당 스콧 양(Scott Yang) 부사장은 “최신 인텔 플랫폼 마더보드에서 SLI를 제공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SLI 구성과 샌디 브리지 플랫폼에서 가동되는 엔비디아 지포스 GPU는 늘 최고를 요하는 우리 고객들을 위한 해답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엔비디아 SLI 기술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엔비디아 SLI존(kr.slizone.com)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SLI를 지원하는 지포스 GPU 관련 내용은 www.geforce.com/#/Hardware/Technologies/sli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엔 비디아(NVIDIA)에 대하여
엔비디아(Nasdaq: NVDA)는 1999년 GPU(Graphic Processing Unit, 그래픽 프로세싱 유닛)를 최초로 창안, 컴퓨터 그래픽의 힘을 세계에 일깨운 바 있는 비주얼 컴퓨팅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 기업이다. 이후 지속적으로 휴대용 미디어 플레이어에서 노트북, 워크스테이션에 이르기까지 환상적인 인터랙티브 그래픽을 제공하여 비주얼 컴퓨팅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해 왔다. 엔비디아의 프로그래머블 GPU 분야에 대한 전문성은, 슈퍼컴퓨팅 비용을 낮추고 더 많은 사람들이 이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병렬 프로세싱 분야를 이끌고 있다. 美 포츈(Fortune)紙는 2년 연속으로 엔비디아를 반도체 업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업으로 선정하기도 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엔비디아 홈페이지( www.nvidia.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 료문의]
인컴브로더:

허부영 과장 (02-2016-7142 / 010-4650-3042)
김성경 대리 (02-2016-7240 / 010-7337-6461)
박현정 (02-2016-7150 / 010-3232-0305)

엔 비디아 코리아:
이선희 부장 (02-6000-8012)




###

엔비디아는 저작물에 대한 모든 권리를 갖습니다 . 모든 상호 또는 제품명은 각각 연관되어 있는 상품명, 상표나 등록 상표로 나타내어질 수 있습니다. 제품의 특징 및 가격, 유효성 그리고 설명서는 사전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엔비디아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를 얻고 싶으시면 엔비디아 홈페이지의 프레스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www.nvidia.co.kr/page/press_room.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