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피직스 기술, 펀컴 드림월드 엔진에 적용|NVIDIA
 

엔비디아 피직스 기술, 펀컴 드림월드 엔진에 적용

 
 
  • 드림월드 2.5, 게임 엔진으로는 최초로 서버 측 엔비디아 피직스 기술 적용
  • MMO 게임 내 물리 연산 속도 혁신적으로 향상

2011년 3월 29일(화요일) — 비주얼 컴퓨팅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 기업인 엔비디아(www.nvidia.co.kr, CEO 젠슨황)는 다중 접속 온라인 게임(Massively Multiplayer Online Game, 이하 MMO 게임)을 위한 최고의 게임 엔진인 펀컴(Funcom)의 드림월드 2.5(Dreamworld 2.5)가 게임 엔진으로는 처음으로 서버 측 엔비디아 피직스(PhysX) 기술을 적용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로 인해, 드림월드 엔진 2.5의 게임 내 물리 처리 속도가 기존의 게임 클라이언트 측 피직스 기술 적용 대비 두 배 이상 빨라져 온라인 게임 환경에서 실감나는 충돌 효과를 구현할 수 있게 됐다.

드림월드 2.5는 세계 최고 인기 MMO 게임인 ‘에이지 오브 코난(Age of Conan)’과 ‘아나키 온라인(Anarchy Online)’에 적용되고 있으며, 현재 개발 단계에 있는 ‘시크릿 월드(The Secret World)’에도 추가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서버 측 피직스 기술이 적용된 드림월드 2.5 엔진은 ‘에이지 오브 코난(Age of Conan)’ 게임을 통해 실감할 수 있다.

펀컴의 루이 카사이스(Rui Casais) CTO는 “엔비디아와 긴밀히 협력해 피직스 기술을 드림월드 2.5 엔진에서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피직스 기술을 이용한 서버 측 충돌 효과는 향후 온라인 게임의 현실감을 더욱 증강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더불어 엔비디아 아펙스(APEX)의 의상 표현 및 파괴 효과 등의 새로운 기술을 적용하여 상호작용과 몰입감을 향상시킬 예정”이라고 말했다.

카사이스 CTO는 또한, “이제 완전히 새로운 렌더 엔진을 ‘에이지 오브 코난’에 런칭, 고 사양 시스템의 성능을 한층 강화하고 저 사양 시스템에서는 다수의 새로운 비주얼 기능을 더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드림월드 렌더 엔진의 성능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엔비디아와 긴밀히 협력해 왔고, 덕분에 쉐이더 기반 안티-앨리어싱(anti-aliasing) 기술 등 새로운 효과가 업계 최초로 ‘에이지 오브 코난’에서 가능해졌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새로운 엔진을 런칭함으로써, ‘시크릿 월드’ 내 가상 어드벤처 비주얼 성능이 요하는 까다로운 조건을 충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며 “PC용 MMO 게임은 현재 www.ageofconan.com에서 무제한 무료 체험 버전으로 만나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엔비디아 피직스 기술은 실시간으로 현실감 넘치는 효과를 활용한 인터액티브 엔터테인먼트 타이틀을 개발할 수 있는 세계 최고의 보급형 물리 솔루션으로, 개발자는 엔비디아 피직스 개발 환경에서 최종 게임 내 상호작용을 완전히 새로운 수준으로 통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엔비디아 아펙스 기술을 활용해 피직스 기술 컨텐츠 개발을 다음 단계로 발전시킬 수 있다. 이와 함께, 엔비디아 아펙스를 활용하면, 게임 내 파괴되는 물체의 수와 비주얼 성능을 개선하는 것은 물론, 나무 등 초목을 게임 플레이에 포함할 수 있으며, 캐릭터의 신체에 반응하는 실제 옷과 같은 의상까지 구현할 수 있다.

엔비디아 피직스와 아펙스 기술은 PC, Xbox360, 플레이스테이션 3, 닌텐도 Wii, 아이폰, OSX, 리눅스, 안드로이드 (엔비디아 테그라(Tegra) 기반 디바이스 포함) 등 모든 주요 게임 플랫폼의 다양한 CPU 아키텍처에서 구동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고, 쿠다(CUDA) 기반의 엔비디아 지포스(GeForce) 8 시리즈 이상의 버전으로 가속시킬 수 있다.

엔비디아 피직스와 아펙스 기술에 대한 보다 상세한 정보는 www.nvidia.co.kr/physx에서 찾아 볼 수 있으며, 에이지 오브 코난 게임 설명 및 다운로드는 www.ageofconan.com에서 가능하다.

엔비디아(NVIDIA)에 대하여
엔비디아(NVIDIA)는 1999년 GPU(Graphic Processing Unit, 그래픽 프로세싱 유닛)를 최초로 창안, 컴퓨터 그래픽의 힘을 세계에 일깨운 바 있는 비주얼 컴퓨팅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 기업이다. 이후 지속적으로 휴대용 미디어 플레이어에서 노트북, 워크스테이션에 이르기까지 환상적인 인터랙티브 그래픽을 제공하여 비주얼 컴퓨팅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해 왔다. 엔비디아의 프로그래머블 GPU 분야에 대한 전문성은, 슈퍼컴퓨팅 비용을 낮추고 더 많은 사람들이 이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병렬 프로세싱 분야를 이끌고 있다. 엔비디아가 보유한 특허는 현대 컴퓨팅의 근간을 이루는 다양한 디자인과 아이디어를 포함하여 미국에서만 1,800개 이상에 달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엔비디아 홈페이지(www.nvidia.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펀컴(Funcom)에 대하여
펀컴은 세계 최고의 MMO 게임 개발업체 중 하나로 ‘에이지 오브 코난’과 ‘아나키 온라인’ 등 비평가들의 호평을 받은 게임을 발표해 왔다. ‘아나키 온라인’은 루비-카 행성의 가상 세계를 즐기는 2백만 명의 게이머들이 2억 시간, 또는 8백만일 동안 플레이한 세계적인 인기 게임이다. 2008년 5월 발표된 ‘에이지 오브 코난’은 120만개가 판매되어 2008년 최고 신작 MMO 게임으로 꼽힌바 있다. 2010년 발표된 확장팩 '신을 죽이는 자의 등장' 또한 비평가들의 찬사를 받았다.




###

엔비디아는 저작물에 대한 모든 권리를 갖습니다 . 모든 상호 또는 제품명은 각각 연관되어 있는 상품명, 상표나 등록 상표로 나타내어질 수 있습니다. 제품의 특징 및 가격, 유효성 그리고 설명서는 사전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엔비디아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를 얻고 싶으시면 엔비디아 홈페이지의 프레스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www.nvidia.co.kr/page/press_room.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