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dro

MotoCzysz의 한계를 뛰어넘는 NVIDIA Maximus

MotoCzysz 는 포틀랜드에 본사를 둔 디자인 기업으로 우수한 전기 모터사이클 생산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MotoCzysz는 열정적인 디자인, 성능, 기술 및 혁신을 통해 레이스에서 우승을 차지합니다. 이러한 혁신을 움직이는 주축이 되는 MotoCzysz 엔지니어링 그룹은 NVIDIA, SolidWorks, Bunkspeed, Boxx 등의 파트너들이 보유한 최고의 기술 사용에 의존합니다.

NVIDIA Quadro GPU로 가속화된 Solidworks 3D CAD 소프트웨어로 설계한 Motoczysz 전기 모터사이클
NVIDIA Quadro GPU로 가속화된 Solidworks 3D CAD 소프트웨어로 설계한 Motoczysz 전기 모터사이클

2003년에 설립된 이 기업은 속도에 대한 열정을 모든 일에 투자하는 선구적 혁신가 마이클 시스(Michael Czysz)가 지휘하고 있습니다. 2006년 이 기업은 가솔린 엔진 모터사이클을 최초의 전기 사이클로 개조하기 위한 위대한 도약을 시도했습니다. MotoCzysz가 업계에서 유일한 기업인 이유는 모터사이클과 D1G1TAL DR1VE™ 제품에 사용되는 부품의 대부분과 디자인이 모두 내부 팀에서 이루어지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혁신적 디자인은 세그웨이(Segway)를 비롯해 주요 자동차 제조업체의 이목을 사로잡았습니다. 세그웨이는 최근 자사의 주력 제품인 개인용 이동 수단의 외관과 성능을 최신식으로 바꾸기 위해 MotoCzysz를 인수했습니다. 2009년부터 MotoCzysz는 전 세계에 걸쳐 전기 모터사이클 레이스 대회에서 엄청난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MotoCzysz는 올해에도 속도에서 신기록을 갱신할 수 있는 에어로다이내믹형 모터사이클을 만들길 고대합니다.

과제

MotoCzysz 엔지니어들은 가장 강력하고 가벼운 부품을 만들기 위해 항상 자사의 디자인을 개선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기업의 단일 GPU 워크스테이션은 구세대 NVIDIA Quadro 카드에 의존하고 있었기 때문에 엔지니어들은 완벽한 품질을 구현하기 위해 디자인에 시간을 할애할 수 없었습니다. 6명의 정규직 직원들로 구성된 팀과 한정된 예산을 가진 MotoCzysz는 매우 급박한 일정 속에서 비용 문제와 디자인에 대한 의사결정을 균형 있게 조율해야 했습니다.

Motoczysz는 NVIDIA Kepler GPU의 향상된 성능을 활용하여 모터사이클 본체의 에어로 다이내믹 구조에 존재하는 결함을 디자인 초기 단계에서 시각적으로 파악해 이후 발생할 수 있는 값비싼 변경에 대한 지출을 최소화할 수 있었습니다.
Motoczysz는 NVIDIA Kepler GPU의 향상된 성능을 활용하여 모터사이클 본체의 에어로 다이내믹 구조에 존재하는 결함을 디자인 초기 단계에서 시각적으로 파악해 이후 발생할 수 있는 값비싼 변경에 대한 지출을 최소화할 수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MotoCzysz 엔지니어들은 표면이 불완전할 경우, 바디 필터를 통해 보정해야 하는 부품을 실제로 생산한 후에만 발견할 수 있는 페어링 디자인을 새로 개발했습니다. 디자인 공정에서 더 세부적인 렌더링을 수행할 수 있었더라면 엔지니어링 팀원들은 부품 생산이 이루어지기 전에 불완전한 부분을 찾아 즉시 디자인을 수정함으로써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고 가장 중요한 차량 무게를 최소화할 수 있었을 것입니다.

MotoCzysz 팀의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필요했던 것은 디지털 디자인을 통해 직접 생산 공정을 시작할 수 있는 최신 도구였습니다. 이와 동시에, 기존 컴퓨팅 리소스를 대폭 감소시키지 않는 저렴한 솔루션이 필요했습니다. MotoCzysz는 자사의 프로젝트 작업 중 90%를 소화하기 위해 SolidWorks에 의존했으며 기타 렌더링 및 분석 도구에 대해 알아보고 있었습니다. 이 팀은 NVIDIA® Maximus™ 워크스테이션 기술과 Bunkspeed 렌더링 도구로 자신의 팀에 맞는 솔루션을 찾았습니다.

솔루션

2011년 초부터 MotoCzysz는 BOXX Technologies의 3DBOXX 3960 XTREME 워크스테이션을 사용해오고 있습니다. 그러나, MotoCzysz가 더 복잡한 표면 처리 프로젝트를 맡기 시작했을 때, 성능이 보다 우수한 GPU 기능을 탑재한 워크스테이션이 필요했습니다. Quadro K5000과 Tesla K20로 듀얼 GPU를 구성하고 NVIDIA의 초고속 Kepler GPU 아키텍처인 Maximus 기반 시스템으로 구현한 3DBOXX 4920 XTREME은 MotoCzysz 수석 엔지니어 닉 숍스(Nick Schoeps)와 그의 팀에게 즉각적인 성능 개선을 안겨 주었습니다. 실제로, 이 업그레이드는 Quadro K5000에서 실행 가능하도록 최적화된 SolidWorks 2013 어플리케이션을 디자인했을 때와 같은 생산성으로 성능을 극대화시켜 줍니다.


숍스는 "NVIDIA Maximus가 당사 프로젝트에 적합한 이유는 모터사이클을 실제로 만들기 전에 완전히 렌더링한 모터사이클 이미지를 구현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습니다. "주요 제조업체라면 여러 단계를 거쳐 실제로 클레이 모델을 만든 다음 디자인을 더 세부화시켜야 할 것입니다. 우리는 소수의 직원과 한정된 예산으로 한 번에 이 모든 것을 이루어야 합니다. 과거에는 렌더링을 관리할 수 있게 만들기 위해 여러 개의 그래픽 기능을 끄고 모델을 단순화시켜야만 했습니다. 최고의 제품을 만들기 위해 상식적인 추측과 기대를 걸었습니다. 이제, Maximus를 덕분에, 모든 그래픽 기능을 활용하고 실제로 정확한 렌더링을 구현하여 모터사이클의 완성된 모습과 세부 디자인을 미리 확인하고 필요에 따라 렌더링 단계에서 그대로 디자인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은 과거에는 상상할 수도 없었던 엄청난 이점입니다"

기존 워크스테이션 설비를 사용하는 MotoCzysz 엔지니어들은 저속 프레임과 간소화된 디자인 버전으로 모델을 조작하고 있었습니다. 이제는 SolidWorks Real View Graphics를 실행할 경우, 어떤 속도 저하의 영향을 받지 않고도 자신들이 만든 디자인 표면의 곡면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디테일 수준은 고객들과 프로젝트 감독자들이 프로세스 초기 단계에서 디자인에 대한 의사결정을 내림으로써 이 팀의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게 해줍니다.

Maximus는 엔지니어들이 마치 실제로 만든 듯 사진처럼 생생한 팩시밀리 영상을 구현할 수 있게 지원하는 NVIDIA iray 렌더링 기술을 활용하여 Bunkspeed Pro의 우수성을 입증했습니다.

「M숍스는 이어 "Bunkspeed Pro에 적용한 광선 추적법은 Maximus에서 빠르게 실행됩니다. 부품을 빨리 시각화하여 디자인 표면 품질을 검사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Maximus가 주는 가장 큰 이점 중 하나는 Bunkspeed 광선 추적법을 백그라운드로 실행하고 SolidWorks에서 디자인을 계속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효과

BOXX Workstation에 적용된 Maximus 기술은 여러 주요 관점에서 MotoCzysz의 워크플로우를 개선할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디자인과 렌더링이 주는 새로운 이점은 MotoCzysz 엔지니어들이 완전히 다른 관점에서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게 해주고 개발 시간을 단축하는 동시에 제품의 품질을 극대화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숍스는 "Maximus는 주어진 작업을 올바로 처리할 수 있게 해줍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가능한 최고의 렌더링을 구현하기 전에 부품을 생산한 후 이전 단계로 돌아가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제는 더 높은 수준으로 렌더링을 처리하여 프로토타입을 보다 진중하게 구현할 수 있습니다. 생산 공정에 들어가기 전 불완전한 부분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우리가 제작한 디자인을 다른 관점에서 효과적으로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MotoCzysz에게는 다소 새로운 도구이지만 Maximus Workstation은 Bunkspeed Pro의 도입을 가속화하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숍스는 "Maximus 시스템에 탑재된 Bunkspeed의 성능은 매우 뛰어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모델을 실시간으로 회전하여 디자인을 업데이트함으로써 고속 프레임 모드에서 디자인을 다르게 적용할 경우, 특성이 어떻게 달라지고 다른 각도에서 빛이 어떻게 반사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그는 "가장 중요한 것은 일부 렌더링 및 디자인 업무에 투입할 수 있는 엔지니어를 고용하는 데 드는 비용보다 Maximus에 드는 비용이 더 낮습니다. 이것은 쉬운 결정이 아닙니다. 초기 단계에서 실시간으로 피드백을 제공하고 디자인이 올바른지 파악하는 것은 20-30% 이상의 시간 단축 효과를 가져다 줍니다. 우리가 하는 업무의 속도와 품질은 매우 우수합니다. Maximus는 확실히 속도 목표를 실현할 수 있게 도와주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Maximus는 복잡한 모델을 제작하는 디자인 기업에게 부가가치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링크:

www.MotoCzysz.com
www.nickschoeps.com
//www.nvidia.co.kr/object/maximus-kr.html
//www.nvidia.co.kr/object/nvidia-iray-kr.html Bunkspeed
//www.nvidia.co.kr/object/solidworks-software-rendering-kr.html
www.nvidia.com/object/workstation_wtb_partners.html BOXX Technolog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