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VIDIA Material Definition Language


The NVIDIA Material Definition Language (MDL)는 지원 애플리케이션 사이에서 물리 기반 재료와 조명을 공유할 수 있는 자유를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Adobe Substance 3D Designer 등의 애플리케이션에서 MDL 재료를 생성하여 이를 라이브러리에 저장한 후 NVIDIA® Iray® 또는 Chaos 의 V-Ray 또는 기타 모든 지원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MDL 재료의 라이브러리를 구축했다면 워크플로우의 모든 적용을 진행해도 외관이 유지될 것이라고 확신하실 수 있습니다. 이는 막대한 시간과 노력을 아끼면서 저장할 수 있는 쉬운 방법입니다.

특정한 렌더러에 관한 프로그램을 작성하는 음영 언어와 달리 MDL 재료는 높은 수준에서 조명의 행동을 정의합니다. OpenGL 기반 애플리케이션이든 Iray와 같은 물리 기반 렌더러든 관계없이 다양한 렌더러와 도구가 조명의 동작을 해석하고 가능한 한 최상의 이미지를 생성합니다.

MDL이 포함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파트너로 구성된 MDL 자문위원회는 MDL 사양 개발을 안내 및 관리합니다.

MDL을 사용하는 NVIDIA vMaterial 라이브러리를 이용하면 일련의 실제 재료를 이용해 손쉽게 디자인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vMaterial을 그대로 사용하거나 수정하고 계층을 지정하여 애플리케이션 내에서 필요한 외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하십시오. 몇 번만 클릭하면 수정된 재료를 손쉽게 내보내서 기타 지원 애플리케이션으로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mdl 샘플 금속 렌더링
mdl 샘플 천 렌더링
하나의 정의, 수많은 렌더 애플리케이션

하나의 정의, 수많은 렌더 애플리케이션

NVIDIA 및 Chaos Group은 Material Definition Language를 사용하여 렌더링 애플리케이션 전반에서 대단히 유사한 결과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장면 조정 없이 OpenGL에서 빠른 Ray Tracing과 전체 전역 조명으로 순조롭게 이행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재료 시뮬레이션

MDL에서 정의된 복잡한 재료는 Iray 또는 Mental Ray 등의 렌더러 사이에서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는 커스텀 의상 재료에 관한 커스텀 정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IRAY 2015
Mental Ray 3. 13

기저의 MDL 빌딩 블록

재료 정의는 프로그래밍이나 컴파일링을 필요로 하지 않고도 풍부한 재료 연속체를 확보할 수 있도록 손쉽게 계층화되는 물리 기반 요소 및 기능으로 구성됩니다. X-Rite에서 제공하는 것과 같은 최고의 측정 장비에서 도출된 결과도 요소로 사용될 수 있으며 계층 및 기능을 통해 맞춤화되어 사용 범위를 대폭 확장할 수 있습니다.

재료 정의 렌더링 샘플

원활한 재료 교환

MDL 재료와 조명이 지원 애플리케이션 사이를 손쉽게 이동할 수 있기는 하지만, 올바르게 작동하기 위해서는 MDL 재료 교환 패키지 또는  NVIDIA vMaterials 라이브러리 가 설치되어야 합니다. 재료 교환에 관한 안내와 팁은  NVIDIA Advanced Rendering 포럼의 재료 섹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MDL 및 재료 교환 지원이 포함된 애플리케이션 및 플러그인

개발자용 리소스

렌더러에서 Material Definition Language를 지원하는 것에 관한 정보나 MDL을 지원하는 선호 렌더러에서 사용할 맞춤 정의 및 기능을 생성하는 것에 대해서는 NVIDIA DesignWorks™를 참조하십시오. Iray 등의 GPU 가속화 렌더러의 경우 맞춤 정의, 기능, 측정값이 완전히 GPU에서만 실행되므로 GPU 프로그래밍 지식이 없어도 고성능의 결과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