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

Ansel
divider

Ansel이란?

게임은 새로운 예술 형식이 되었습니다. 던컨 해리스(Duncan Harris), 제임스 폴록(James Pollock), 조슈아 테일러(Joshua Taylor)와 같은 유명 게임 사진가들은 게임 사진으로 인기를 얻고 게이머들에게 아름다운 스크린샷에 관한 영감을 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게임 내의 사진 도구는 실제 세계의 사진 도구에 비해 제한되어 있습니다. 게임에서는 모든 각도에서 구도를 잡지 못하고 게임 카메라를 통해서만 스크린샷을 찍을 수 있습니다. 또한 스크린샷은 게임의 최대 해상도와 색 스펙트럼에 의해 제한됩니다. 게임 내의 사진 도구도 제한되어 있어서, 실제 카메라와 달리 해상도와 충실도가 최대인 “원시(raw)” 이미지는 캡처할 수 없습니다.

Ansel은 실제 세계에서처럼 아름다운 사진을 쉽게 찍는 데 필요한 도구를 제공하기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게다가 360도 스테레오 캡처를 지원해서 경계를 한층 더 넓혀 줍니다.

어떤 위치에서든 스크린샷을 만들어 포스트프로세스 필터로 조정하고, 충실도 높은 형식으로 HDR 이미지를 캡처하고, 휴대폰이나 PC, VR 헤드셋을 통해 360도 이미지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주요 기능

  • 자유로운 카메라 - 어디서나, 어떤 각도에서나 스크린샷을 만들 수 있습니다.
  • 포스트 프로세스 필터 - 좋아하는 게임의 모양과 분위기를 조정해 보세요.
  • EXR 캡처 - HDR 이미지에서 최대 색 스펙트럼으로 캡처할 수 있습니다.
  • 초고해상도 - 최고해상도 이미지로 미세한 부분까지 모두 캡처할 수 있습니다.
  • 360도 캡처 - 모노 또는 스테레오로 360도 파노라마 이미지의 스냅샷을 찍어 보세요.
 

자유로운 카메라

게임 시점을 잠금 해제하면 다양한 방법으로 스크린샷을 구상할 수 있습니다. 게임 내의 장면 하나에서 완벽한 각도를 찾는 방법을 확인해 보세요.

 

포스트 프로세스 필터

이제 사진을 Instagram에 업로드 할수 있으며 좋아하는 게임의 모양과 분위기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초고해상도

게임을 초고해상도로 캡처해서 상세한 이미지와 완벽한 에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게임 해상도의 최대 32배까지 혹은 최대 4.5기가픽셀로 이미지를 캡처할 수 있습니다.

 

EXR 캡처

EXR은 Industrial Light and Magic에서 만든 오픈 이미지 파일로, 더 풍부한 동적 범위와 깊이를 제공합니다. 기존 형식은 대부분이 8비트 정수를 사용하지만 이 형식에서는 채널별로 16 또는 32비트 부동 소수점 스토리지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형식을 캡처에 사용하면 나중에 노출을 선택할 수도 있고 물체를 왜곡하지 않으면서 최대한으로 색을 수정할 수도 있습니다. 왼쪽은 EXR 형식으로 캡처한 원래의 게임 스크린샷입니다. 오른쪽은 같은 스크린샷을 HDR로 포스트 프로세싱한 것입니다.

 

360도 캡처

360도로 게임 환경을 캡처하고 휴대폰, PC 또는 VR 헤드셋에서 볼 수 있습니다. “Ansel을 360도로 보는 방법”을 확인하세요.

 

게임 지원

Ansel은 GeForce® GTX GPU로 게임 개발자에게 새로운 NVIDIA 드라이버 API를 제공하여 놀라운 게임 내 스크린샷을 만들어낼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Ansel 게임 지원이 곧 제공되며, 더 위쳐 3(The Witcher 3), 노 맨스 스카이(No Man’s Sky), 더 위트니스(The Witness) 등의 타이틀이 포함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