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GGRAPH Asia 2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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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VIDIA 전시관에 방문하세요!

전시관 위치 : Coex 3F Hall C #C15

12월 16일(목)
9:30 AM – 18:00 PM

12월 17일(금)
9:30 AM – 18:00 PM

12월 18일(토)
9:30 AM – 17:00 PM

개발자를 위한 특별 세션

CUDA Workshop
12월 16일(목)
9:00 AM – 18:00 PM
컨퍼런스홀 317 B/C

Tech Talk Presentation
12월17일(금)
9:30 AM -10:45 AM
COEX 3F Hall C

12월 18일(토)
13:30 PM - 14:45 PM
COEX 3F Hall C

English

고성능 컴퓨팅 기능과 첨단 시각화 기술을 통합한 혁신적 NVIDIA 페르미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하는 최신 NVIDA Quadro® 솔루션을 SIGGRAPH Asia 2010의 NVIDA 전시관에서 직접 체험해 보십시오!

다양한 설계, 디자인, 애니메이션, 비디오 어플리케이션에서 최대 5배 빠른 3D 성능 및 8배 빠른 계산 시뮬레이션을 제공하는 진정한 기술 혁신의 결과물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최신 NVIDIA QUADRO PROFESSIONAL GRAPHICS SOLUTIONS
혁신적인 NVIDIA 페르미 아키텍처에 기반하고 있는 최신 Quadro 솔루션은 고성능 컴퓨팅 기능과 첨단 시각화 기술을 통합하는 최초의 전문가급 GPU입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NVIDIA QUADRO PLEX 7000 VISUALIZATION SYSTEM
8대의 디스플레이에 걸쳐 최대 36메가픽셀을 구현할 수 있는 Quadro Plex 확장 가능 비주얼라이제이션 솔루션(SVS)을 기반으로 고화질의 다중 디스플레이 환경을 간단하면서도 비용 효율적으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NVIDIA® 3D VISION™ PRO
NVIDIA® 3D Vision™ Pro 와 Quadro® 전문 그래픽 솔루션은 최고 품질의 첨단 입체 3D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디자이너와 엔지니어, 디지털 아티스트, 그리고 과학자들이 진정한 3D 환경에서 작업 내용을 관찰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길을 열어드립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CUDA 워크샵 프레젠테이션 다운로드


CUDA 워크숍
12월 16일, 9:00-18:00 (컨퍼런스홀 317B/C)
다음 발표 세션은 전시 참가자 및 컨퍼런스 참석자를 대상으로 진행됩니다(영어로 진행되며 한국어 동시통역 제공).
9:00-9:50

제목:GPU 컴퓨팅을 위한 언어, 도구 및 API
발표자:Phillip Miller, NVIDIA
시놉시스:
현재 사용 가능한 주요 프로그래밍 언어 및 API, 개발 도구의 주요 특징과 이들 사이의 차이점에 대해 살펴봅니다. 참석자들은 일반 사용자 및 전문가, HPC 어플리케이션 등을 위한 고수준의 디자인 패턴과 각각에 대한 실용적인 프로그래밍 관련 사항에 대해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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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0-10:50

제목:CUDA C 프로그래밍 소개
발표자:Samuel Gateau, NVIDIA
시놉시스:
본 세션에서는 C/C++를 기반으로 GPUS 프로그래밍의 기본적인 사항들을 살펴보고, CUDA C에서 프로그래밍을 시작하기 위해 확인해야 할 사항들을 안내해 드립니다. CUDA 어플리케이션에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API를 더욱 심도있게 검토해 보고 어플리케이션에 적용하기 위한 최상의 방법과 최악의 경우에 대해서도 알려드립니다. 코드 샘플을 하나씩 집어가며 단계별로 개념을 확인해 볼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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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00-11:50

제목:CP (Computational Photography) 실시간 Plenoptic 렌더링
발표자:Seungyong Lee, Adobe
시놉시스:
이미지를 포착한 이후에 초점을 변화시킬 수 있다고 상상해보십시오. 초점 이동, 새로운 뷰 생성, 양극화, 광활한 다이나믹 레인지, 입체 3D를 포함해 GPU 기반 Plenoptic 렌더링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전달해 드립니다. GPU 하드웨어가 고해상도 이미지를 포함한 Plenoptic 렌더링 작업을 보다 역동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 최신 사진기술에 완전히 새로운 가능성을 부여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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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00-12:50 제목:방송 및 영화 제작에 사용되는 3D 입체 솔루션
발표자:Andrew Page, NVIDIA
시놉시스:
영화 및 방송을 비롯한 전체 디지털 콘텐트 산업은 입체 3D 혁명을 겪고 있습니다. 3D 입체가 제공하는 보다 생동감 넘치는 스토리텔링은 완전히 새로운 스토리 전달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도구와 하드웨어의 결합을 통한 입체 3D 제작과 배급에 대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13:00-13:50

제목:GPU용 개발자 도구: Parallel Nsight 및 AXE
발표자:Phillip Miller, NVIDIA, Samuel Gateau, NVIDIA
시놉시스:
NVIDIA가 제공하고 있는 최신 소프트웨어 개발 도구에 대해 살펴보십시오.

[1부]에 서는 어플리케이션 개발자가 NVIDIA의 다양한 전문가용 소프트웨어를 이용함으로써 얼마나 간편하게 전문 GPU 성능을 극대화하고, 이를 통해 해당 제품 내에서 고객에게 최고의 경험 및 기능을 제공할 수 있는지 살펴봅니다. 또한 그래픽 및 시각 컴퓨팅 영역에서 가능성의 한계를 넘어 최종 사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혜택에 대해서도 점검해 봅니다.

[2부]에 서는 Windows에서 Visual Studio에 기반한 Parallel Nsight 개발 환경에 대해 살펴봅니다. Parallel Nsight는 컴퓨팅 및 그래픽 개발자 모두를 대상으로 GPU 디버깅 및 플랫폼 전반에 걸친 성능 분석 도구를 기본적으로 제공하며 Visual Studio 2010과 완벽한 통합 환경을 제공합니다.

AXE PDF 다운로드
Parallel Nsight PDF 다운로드

14:00-14:50

제목:DX11 테셀레이션
발표자:Tianyun Ni, NVIDIA
시놉시스:
이 세션에서는 Direct3D 11 테셀레이션 기술의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 점검해봅니다. Direct3D 11 테셀레이션을 활용하여 게임의 차원을 한 단계 높이는 방법을 직접 시연하며, 중요한 실용적 문제에 대해 고찰합니다. 이와 함께,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몇 가지 사례를 발표할 예정이며, 이러한 첨단 기술이 게임 소스 엔진에 채택되어 있는 방식과 관련해서도 직접 시연을 통해 소개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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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00-16:30 제목:영화와 비디오의 시각 효과를 위한 GPU

GPU를 사용하여 영화 및 비디오의 시각 효과를 향상시키고 있는 NVIDIA 파트너로부터 사례를 통해 들어봅니다.

15:00-15:30 
제목:Avatar 사례 연구: 펜타레이(Pantaray)를 통해 간헐적 샘플링 어클루전의 Out-Of-Core 레이 트레이싱 가속화
발표자:Luca Fascione, Sebastian Sylwan , Weta Digital
시놉시스:
현재의 VFX 렌더링 파이프라인은 복잡성과 관련된 중요한 과제에 직면해 있습니다. Avatar와 같은 영화에서는 각각 수억 또는 수십억 개의 폴리곤을 포함하고 있는 수십만 개의 프레임을 렌더링해야 합니다. 더욱이 조명을 비추는 프로세스를 위해서는 모든 장면에서 수 많은 렌더링이 작업이 반복적으로 이뤄져야 합니다. 본 세션에서는 GPU를 통해 엄청난 양의 렌더링 처리 작업을 보다 효과적으로 완료할 수 있도록 해주는 Out-Of-Core 레이 트레이싱 시스템 아키텍처에 대해 발표합니다. 펜타레이라고 명명된 이 시스템은 대규모 병렬 GPU 아키텍처에 적용되는 최신 레이 트레이싱 알고리즘의 발전된 기술을 활용하며, 이를 새로운 Out-Of-Core 스트리밍 및 세부 렌더링 기법과 결합시킵니다.
15:45-16:15  
제목:Plume, CUDA 기반의 3D 3D Fluid Solver와Volume Renderer를 활용한 불 표현
발표자:Mohen Leo, Industrial Light & Magic
시놉시스:
Industrial Light & Magic Singapore Studio의 수퍼바이저 Mohen Leo이 영화, 라스트 에어밴더에서 사용된 공기, 물, 지구와 불 표현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세션을 통해 정교한 배경묘사, 시뮬레이션과 최신 필름용 ILM 캡쳐 시스템에 대해 소개할 예정입니다.

이외의 발표 주제 및 발표자에 대한 정보는 빠른 시일 내로 제공될 예정입니다.

16:45-18:00

제목:CUDA 및 페르미(Fermi) 최적화 기술
발표자:류현곤 과장, NVIDIA
시놉시스:
Monte Carlo 시뮬레이션, 유한 차분법 및 기타 유용한 이미지 처리 알고리즘 등 대표적인 알고리즘을 대상으로 페르미에서 CUDA 를 구현하는 기술적 부분에 대해 자세히 살펴봅니다. 발표자는 페르미 기반 CUDA 아키텍처에서 알고리즘을 구현하는 접근 방식에 대해 소개하고 새로운 페르미 사용과 최적화를 통한 어플리케이션의 우수한 성능 실현방법을 소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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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ch Talk
12월 17일, 9:30-10:45 (전시장 내 Tech Talk 부스)

제목:데스크탑과 클라우딩 컴퓨팅에서의 GPU 레이 트레이싱
발표자:NVIDIA, 워크스테이션 소프트웨어 디렉터 필 밀러(Phillip Miller) / mental images, COO, 루드윅 본 라이체(Ludwig von Reiche)
시놉시스:
레이 트레이싱은 GPU의 대용량 병렬 처리 기능을 완벽하게 활용함으로써 실제 생산 활동에 활용할 수 있는 실무적인 기술과 진정한 상호작용이 이뤄지는 보다 편리한 기술을 통해 생산성을 극대화 시킵니다. NVIDIA는 크리에이티브 프로세스에 일대 혁신을 주도하고 있는 다양한 GPU 레이 트레이싱 옵션 및 솔루션을 연구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개발자가 어플리케이션 뿐만 아니라 클라우드에서도 GPU 성능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해드릴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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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월 18일 13:30-14:45 (전시장 내 Tech Talk 부스)

제목:GPU에서의 아트 어플리케이션 개발
발표자:NVIDIA, 워크스테이션 소프트웨어 디렉터 필 밀러(Phillip Miller)/ mental images, 어플리케이션 엔지니어링 및 고객 지원 디렉터, 폴 오딘 (Paul Arden)
시놉시스:
사용자들에게 개발한 제품에서 최고의 경험과 기능을 할 수 있도록 해주는 NVIDIA의 다양한 전문가용 소프트웨어와 GPU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클라우드 호스트 3D 웹 서비스를 포함한 그래픽과 비주얼 컴퓨팅 관련 엔비디아의 솔루션을 통해서 최종 사용자에게 어떠한 이점을 제공하는지도 확인해 보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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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월 17일, 9:30-12:45 (컨퍼런스홀 317B/C)

제목:입체(Stereoscopy)의 모든 것
발표자:Samuel Gateau, NVIDIA Corporation 및 Robert Neuman, 월트 디즈니 에니메이션 스튜디오(Walt Disney Animation Studios)
시놉시스:
입체는 19세기에 들어오면서 매우 잘 알려지기 시작했습니다. 원리는 매우 간단합니다. 왼쪽 눈에는 장면의 왼쪽 모습을 보여주고 오른쪽 눈에는 오른쪽 모습을 보여주어 관찰자의 뇌가 이를 3차원으로 인식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2010년, 입체는 최신 블록버스터 영화와 가정에서 즐기는 3D 시스템 등에서 일반화되었습니다. 이론은 간단하지만 편안하고 사실적인 입체 환경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미적, 기술적 측면에서 해결해야 할 미묘한 부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본 과정에서는 애니메이션 및 실시간 어플리케이션에서의 필요한 요건들에 대해 다룹니다. 렌더링 기술을 전체적으로 살펴보고 관찰자에게 입체 효과를 이해시키고 극대화하는 데 도움을 줄 기술적 개념들에 대해 알아봅니다. 여기에는 표준 입체 투영 기술, 입체 이미지가 인식되는 과정, 입체를 창의적으로 이용하는 방법 및 그래픽 파이프라인에 입체 추가 시 일반적으로 발생하는 문제점 해결 방법 등에 대해 살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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