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테그라, 전기차 디지털 계기판 가동|NVIDIA
 

엔비디아 테그라, 전기차 디지털 계기판 가동

 
 
  • 테슬라 모터스, 세단형 전기차 '모델 S'에 업계 최초로 테슬라 VCM 탑재
  • 7인치 터치스크린형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올-디지털 클러스터 가동
엔비디아 테그라 VCM을 탑재한 테슬라 모터스의 모델 S
엔비디아 테그라 VCM을 탑재한 테슬라 모터스의 모델 S

2012년 6월 22일(금요일) — 비주얼 컴퓨팅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 기업인 엔비디아(www.nvidia.co.kr, CEO 젠슨황)는 엔비디아® 테그라® 비주얼 컴퓨팅 모듈(NVIDIA® Tegra® VCM)이 테슬라 모터스(Tesla Motors)의 세단형 전기차 모델 S에 탑재된다고 밝혔다.

테그라 VCM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 사용되는 것과 같은 강력한 테그라 프로세서에 기반하며, 지금껏 자동차에 장착된 가장 큰 디스플레이인 17인치 터치스크린형 인포테인먼트 및 네비게이션 시스템과 올-디지털 장치 클러스터를 가동하게 된다.

테슬라 모터스는 업계 최초 테그라 VCM 적용을 통해 차량 내에서 직관적인 인터랙티브 고선명 비주얼을 구현, 출시 전부터 시장의 기대를 모아 왔다. 운전자를 위해 이전보다 크고 읽기 쉬운 지도와 뛰어난 비주얼의 장치 클러스터를 제공하며, 이는 다기능 핸들을 조작해 개별 요건에 맞게 조정할 수 있다.
테그라 VCM은 최고의 3D 그래픽 및 멀티미디어 기능뿐 아니라 모든 차종에 꼭 필요한 뛰어난 전력효율까지 제공하는 완벽한 컴퓨팅 플랫폼이다. 이 모듈을 사용해 자동차업체는 소비자들이 차량 외 일반 제품에서 흔히 이용하고 있는 첨단기술을 신속하고 비용 효율적으로 자동차에 도입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운전자가 휴대 기기에 한눈을 파는 상황을 줄여 보다 안전한 운행을 실현한다.

틸로 코스로브스키(Thilo Koslowski) 가트너(Gartner) 부사장 겸 오토모티브 프랙티스 리더는 “오늘날 자동차 생산업체는 소비자의 관심을 사로잡기 위해 자동차에서 교통수단 이상의 가치를 제공해야 할 것”이라며 “최첨단 기술을 적용해 차량 내에 뛰어난 커넥티비티와 인터페이스를 제공,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어야 한다.”고 말했다.

테그라 VCM은 멀티코어 ARM CPU, 초저전력 엔비디아 지포스(GeForce)® GPU, 전용 음성, 영상 및 화상 프로세서를 통합한 세계 최초의 모바일 슈퍼칩을 내장한다.

모델 S 차량에 탑재될 두 개의 테그라 VCM 중 하나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가동하게 된다. 17인치 터치스크린과 개별 요건에 맞게 조정 가능한 직관적 사용자 인터페이스에서 음악, 통화, 네비게이션, 커넥티드 서비스, 온도 조절 등의 기능을 담당한다.

다른 하나의 테그라 모듈은 올-디지털 장치 클러서터를 담당하는데, 각 운전자가 선호하는 요건에 맞춰 조정할 수 있는 고선명 12.3인치 LCD 디스플레이와 첨단 3D 그래픽을 포함한다.

테슬라 모터스의 J.B. 스트라우벨(J.B. Straubel) 최고기술책임자(CTO)는 “테슬라는 프리미엄 전기자동차에서 가치, 성능, 효율 수준을 향상시켜 소비자들의 기대치를 높여 왔다.”며 “엔비디아 테그라의 파워에 힘입어 테슬라는 뛰어난 차내 비주얼 경험을 실현시키고, 버튼 하나로 풍성한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엔비디아의 댄 비볼리(Dan Vivoli) 상임부사장은 "모델 S의 외부로 말할 것 같으면 성능과 효율, 아름다움을 한데 합친 현대 자동차 기술의 경이이며, 내부로 말하자면 사상 최첨단의 소비자 전자제품 중 하나라 할 수 있다.”며 “테슬라 모터스는 엔비디아 첨단 프로세서로 운전자 경험을 강화하는 혁신 자동차 생산업체 중에서 선두를 차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2004년 오토모티브 비즈니스를 시작한 이래, 엔비디아는 20개 이상 자동차 브랜드에서 100 종 이상의 모델에 프로세서를 탑재했거나 제공 예정에 있다.

엔비디아 오토모티브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www.nvidia.co.kr/automotive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엔비디아 테그라(Tegra) 프로세서에 대한 상세 정보는 www.nvidia.co.kr/tegra에서 찾아볼 수 있다.

엔비디아(NVIDIA)에 대하여
엔비디아(NVIDIA)는 1999년 GPU(Graphic Processing Unit, 그래픽 프로세싱 유닛)를 최초로 창안, 컴퓨터 그래픽의 힘을 세계에 일깨운 바 있는 비주얼 컴퓨팅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 기업이다. 오늘날 엔비디아의 프로세서는 스마트폰에서 슈퍼컴퓨터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제품군에서 활용되고 있다. 엔비디아의 모바일 프로세서는 스마트폰, 태블릿, 오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서 활용되고 있으며, 엔비디아의 PC용 GPU는 게이머들이 놀라울 정도로 몰입감 넘치는 게임환경을 만끽할 수 있게 한다. 전문가들의 경우, 영화 속의 3D 그래픽 및 창의적인 비주얼 효과를 탄생시키거나 골프채에서 점보 제트기에 이르기까지 모든 사물을 디자인하는 작업에 엔비디아 프로세서를 활용하고 있으며, 연구원들은 고성능 컴퓨터 속의 엔비디아 GPU와 함께 과학의 경계를 넓히는 놀라운 일들을 실현해 나가고 있다. 엔비디아가 보유 혹은 등록 진행 중인 특허는 현대 컴퓨팅의 근간을 이루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포함하여 4,500개 이상에 달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엔비디아 홈페이지(www.nvidia.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테슬라 모터스(Tesla Motors)에 대하여
테슬라의 비전은 일반대중도 구매할 수 있는 적정 가격의 전기자동차 생산으로, 그 가격 인하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美 캘리포니아 팔로 알토(Palo Alto)에 기반한 테슬라는 북미, 유럽 및 아시아 지역 고객에게 1,400대 이상의 로드스터를 판매해 왔는데, 테슬라 로드스터는 대부분의 스포츠카 보다 빨리 가속하지만 배기가스는 전혀 배출하지 않는다. 테슬라 모터스는 전기자동차와 전기자동차 구동장치부품을 디자인, 개발, 제조 및 판매하고 있다.

[자 료문의]
인컴브로더:

허부영 차장 (02-2016-7142 / 010-4650-3042)
이윤아 과장 (02-2016-7154 / 010-9256-1341)
박현정 AE (02-2016-7150 / 010-3232-0305)

엔비디아 코리아:
이선희 부장 (02-6000-8012)




###

엔비디아는 저작물에 대한 모든 권리를 갖습니다 . 모든 상호 또는 제품명은 각각 연관되어 있는 상품명, 상표나 등록 상표로 나타내어질 수 있습니다. 제품의 특징 및 가격, 유효성 그리고 설명서는 사전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엔비디아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를 얻고 싶으시면 엔비디아 홈페이지의 프레스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www.nvidia.co.kr/page/press_room.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