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dro

한층 더 빠른 시각화와 시뮬레이션. NVIDIA 다중 GPU 기술

현실 기반 설계

3D 설계를 위한 다중 GPU 시스템

시장 내 치열한 경쟁 속에서 디자인 소요 시간을 줄여 하루빨리 제품을 시장에 출시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디지털 프로토타이핑은 디자이너들이 반복작업과 시각화를 극도로 빠르고 정확하게 할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디자인 과정에서 훨씬 초기 단계에서부터 고객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하여, 고객에게 더 큰 신뢰감을 줄 수 있습니다.

다중 GPU 시스템는 SolidWorks, Siemens NX, PTC, CATIA, 3ds Max 등과 같은 어플리케이션의 인터랙티브 성능을 지원하면서 설계자 및 예술가들이 빛이나 물질의 현실 세계 작용과 유사한 직관적인 접근법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NVIDIA 전문 GPU의 그래픽 및 컴퓨팅 파워는 렌더링 시간을 최소화하고 더욱 신속한 개발이 가능하도록 동적 성능을 부여함으로써 제품 출시 시기를 앞당길 수 있게 해줍니다.


엔지니어링 분석을 위한 다중 GPU 시스템

시뮬레이션 엔지니어들은 제품의 질을 높이는 동시에 개발 시간과 비용을 줄이고 싶어합니다. 이러한 활동에는 유한 요소 구조 역학, 컴퓨터 유체 역학 및 전자기학에 사용되는 CAE 툴 같은 시뮬레이션 방법 등이 빈번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시스템을 위해서는 상당한 비용과 공간을 필요로 하는 중앙집중식 서버 환경에 대한 투자가 요구됩니다.

다중 GPU 시스템은 생산성을 저해하는 모든 병목요소를 제거하면서 시뮬레이션 턴어라운드 요구를 충족시킵니다. 이는 앤시스(ANSYS), 알테어 엔지니어링(Altair Engineering), 오토데스크(Autodesk), 플루이디나(FluiDyna), 임페투스(IMPETUS), MSC, 프로메텍(Prometech), 시뮬리아(SIMULIA), 브라티스(Vratis) 등 독립 소프트웨어 벤더들의 주요 CAE 어플리케이션에 이롭게 작용합니다. 엔지니어들은 이제 각자의 시스템에서 훨씬 빠른 시뮬레이션을 경험 할 수 있으며, 전에는 불가능했던 모델에 대한 신뢰가 가능해졌습니다. 덕분에 더 적은 시간을 들여 보다 다양한 디자인 변형이 가능해졌습니다.


사진처럼 사실적인 렌더링 및 설계

3ds Max, Bunkspeed 같은 어플리케이션에서 단일 GPU를 사용했을 때보다 훨씬 짧은 시간에 빠르고 사실적인 설계 렌더링을 할 수 있습니다.


엔지니어링 분석 및 설계

SolidWorks, PTC Creo와 같은 설계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면서 동시에 ANSYS 같은 어플리케이션으로 구조 및 유체 역학 분석을 실행해 생산성과 작업 흐름의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ANSYS Mechanical 15.0 Performance chart

모든 제조 어플리케이션에 적합한 솔루션

NVIDIA 엔지니어들은 사용자들이 다중 GPU를 원하는 속도, 기능성, 신뢰성에 맞게 사용될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 업체들과 긴밀히 협력하고 있습니다.

어플리케이션 범주 다중 GPU의 이점
Ansys CFD 복잡한 시뮬레이션과 연산 속도 향상
Dassault Systemes 3D 익스피리언스플랫폼 – CATIA V6 live 렌더링 스타일링 설계와 실시간 렌더링
RTT DeltaGen 설계 NVIDIA® CUDA®의 빨라진 연산으로 레이 트레이싱 속도 향상
S3D 직접 수치 시뮬레이션 NVIDIA CUDA의 빨라진 연산으로 레이 트레이싱 속도 향상
Bunkspeed Shot Pro 및 드라이버 설계 NVIDIA CUDA의 빨라진 연산으로 레이 트레이싱 속도 향상
 
 

전문가 평가

"지난해 우리는 사용하던 컴퓨터 시스템이 디자인과 렌더링 작업을 수행하는 데 속도 문제가 있어서 많은 고급 기능들은 배제하고 극히 단순한 용도로만 시스템을 사용했었습니다. 그런데 올해는 상황이 완전히 달라졌습니다. NVIDIA Maximus 기반 시스템을 도입한 후부터는 다른 옵션까지 활용할 수 있는 시간이 생겨서 10배나 더 크리에이티브한 작업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주어진 제한된 시간 내에 다양한 수많은 옵션을 활용할 수 있게 되어 결과적으로 더 나은 제품을 제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Alan Barrington
메르세데스의 캘리포니아 Advanced Design Center.

 
관련 글 보기: MAXIMUS를 이용해 메르세데스 벤츠에서가 제작한 컨셉트 카 (PDF 569KB)

"렌더링을 걸어 놓고 기다리는 것이 정말 지옥같다고 생각했던 것이 바로 엊그제 일입니다. 우리는 먼저 설계를 하고 머신이 렌더링하는 시간을 기다려야 했습니다. 이렇게 설계와 렌더링 작업을 따로 각각 수행했었습니다.
Matthew DeCarlo
Techspot
관련 글 보기: Quadro와 Tesla의 하이드리브, NVIDIA Maximus

"NVIDIA Maximus 기반 시스템은 단일 시스템에서 3명이 작업하는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마치 한 마리의 야수와 같습니다. 동시 CAD 작업, 분석 및 수 많은 숫자를 처리하는 원격 렌더링 작업을 포함해서 처리하지 못하는 작업을 아직까지 본 적이 없습니다. 진행 중인 다른 작업을 중단하지 않고도 복잡한 분석이나 렌더링 작업을 모두 수행할 수 있습니다."
Jason Calaiaro
Director of Information Systems for Astrobotic Technology.
 
Maximus 를 사용하여 달 탐사의 새로운 장을 연 Astrobotic Technology (PDF 338KB)

"NVIDIA는 FEA와 CFD 프로세싱 성능을 로컬 시스템으로 가져와 엔지니어들에게 이상적인 멀티태스킹 환경을 제공합니다. 엔지니어들은 이제 CAD 소프트웨어로 제품 지오메트리를 설계하고, 거의 실시간에 가까운 렌더링 모드에서 디자인 외관을 확인할 수 있으며, 시뮬레이션을 통해 구조적 무결성과 기능을 검증할 수 있습니다."
Kenneth Wong
Kenneth Wong's Virtual Desktop
 
NVIDIA Maximus, 베일을 벗다: 데스크탑 박스의 미니 HPC 시스템 (PDF 338KB)

"NVIDIA Quadro K5000이 우리 회사에 적합한 것은 자전거의 완벽한 렌더링 이미지를 만들 수 있기 때문인데, 이전에는 실제로 자전거를 제작해야 했습니다. 대형 제조업체라면 디자인 하나를 여러 번 손보고 클레이 모형을 만들어 추가 수정을 하지만, 저희는 적은 직원 수와 예산에도 모든 작업을 한 번에 완료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렌더링 결과물을 관리하기 쉽도록 만들려면 몇 가지 그래픽 기능을 설정, 해제해야만 했기 때문에 경험을 바탕으로 최상의 결과를 바랄 수밖에 없었지만, 이제는 모든 그래픽 기능을 사용할 수 있고 렌더링 단계에서 자전거가 어떻게 생겼는지 모든 세부 요소까지 정확히 확인하면서 필요에 따라 수정까지 할 수 있어 우리에게는 지금까지와는 비교할 수 없는 강점을 지니게 되었습니다."
Nick Schoeps
Motoczysz 수석 엔지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