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소개

G-Sync
divider

NVIDIA G-SYNC™ 디스플레이는 최첨단 기술을 통해 데스크탑 모니터는 물론 노트북 디스플레이에서 최상의 엔드 투 엔드 게이밍 경험을 제공합니다*.

 

HDR (High Dynamic Range)

HDR 디스플레이는 육안으로 경험할 수 있는 것과 유사한 범위의 휘도를 구현하며, 기존 모니터에 비해 보다 폭넓은 범위의 색채를 제공합니다. G-SYNC HDR 디스플레이는 표준 휘도 대비 디스플레이보다 훨씬 더 높은 최대 휘도를 구현하며, 영화 표준인 DCI-P3에 가까운 색재현을 위해 백라이트 전체를 소거하여 짙은 검은색을 유지합니다.


변동 재생률
G-SYNC는 디스플레이의 재생률을 GPU의 프레임률에 동적으로 매칭시킵니다. 이 과정에서 화면 잘림 현상이 제거되고, 끊김 현상이 최소화되며 입력 지연 현상이 줄어듭니다. G-SYNC 디스플레이는 최소 재생률 제한값이 없으며 LCD 패널이 허용하는 최대값까지 변동 재생률이 지원됩니다.


변동 오버드라이브
변동 오버드라이브에서는 다음 프레임에 도달하는 시점을 예측해 LCD 오버드라이브 매개변수 값을 조정함으로써 잔상 현상을 제거합니다.

 

고속 재생률
재생률이 높을 때, 게이머의 입력과 화면 상의 움직임은 거의 동시에 이루어집니다. NVIDIA는 LCD 패널 제조업체들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최초의 75Hz 게이밍 노트북 패널과 최초의 180Hz G-SYNC e스포츠 모니터는 물론, 최신 G-SYNC 240Hz 게이밍 모니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고속 패널을 시장에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입력 지연
게이머들은 키보드 입력 시점과 화면 상의 움직임 간에 지연이 최소화되기를 기대합니다. G-SYNC 모니터는 DP 케이블을 통해 도달하는 이미지를 디스플레이하는 픽셀 간 지연을 최소화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광범위한 색재현율
색재현이란 해당 장치가 재현할 수 있는 색상의 범위를 의미합니다. PC 디스플레이에서 가장 일반적인 색재현은 sRGB이지만 이는 육안으로 인지할 수 있는 것에 비하면 극히 미미한 수준입니다. 새로운 27인치 G-SYNC HDR 모니터는 sRBG 대비 약 25% 늘어난 DCI-P3 색재현율을 지원해 실제에 가까운 색을 더욱 부드럽고 자연스럽게 구현합니다.


ULMB
NVIDIA ULMB 기술을 적용하는 경우, 움직이는 물체가 표준운영에서와 비교해 더욱 선명하게 보이며, 120Hz처럼 재생률이 빠른 상태에서도 선명하게 표시됩니다. ULMB는 임펄스 타입 디스플레이의 초고속 반응 시간을 태생적으로 느린 홀드 타입 LCD 디스플레이에 적용합니다. 그 결과, 물체의 움직임이 부드럽고 선명하게 나타납니다.

 

윈도우 모드
G-SYNC는 전체 화면 모드에서 실행 중인 게임에서와 마찬가지로 데스크탑 윈도우 창에서 실행 중인 3D 게임에서도 화면 잘림이 없는 매끄러운 게이밍 경험을 동일하게 제공합니다.

 

* 전체 기능이 모든 디스플레이에서 제공되는 것은 아닙니다. 지원되는 기능 디스플레이 제조사의 사양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